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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 Batman Arkham Asylum ) 패드 반대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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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황

 

 스팀 할인을 맞아 배트맨 시리즈가 패드로 하면 재밌다고 하여 시리즈 전체를 구입했다.
사실 무선 Xbox Pad를 산지 얼마안되어서 고작 해본게임이라고는 GTA5, CS:GO, FIFA ONLINE 정도?
오버워치도 패드로 해봤지만... 키보드유저를 따라갈수 없는상황이라... 배트맨은 어느정도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는걸까 하며 지름신이 강림..

 


 

 문제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패드로 하는데 시야가 반대로 설정되어있는것... Asylum이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Xbox 새로나온 패드를 완전히
호환해주지 않는것 같았다.. 물론 설정에도 시야 뒤집어보는게 있는데, 하여튼 그게 동작이 안됬음 .... 한국 스팀 커뮤니티를 둘러보아도
문제를 이야기하는것만 있고 해결방법은 전~혀 존재하지않음.. 아 일부 존재하긴 했었는데 그방법은 전혀 해결되지 않을 뿐더러
임시방편과 같은 해결책이라 시원하게 out..

 


 

해결

 

결론부터 말하면 얼추 해결은 했다. 내가 원하는대로 시야를 볼 수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메뉴고르는건 반대로 움직이긴 하지만 게임플레이 할때는 전~혀 문제가 없다.

내가 해결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먼저 게임 설정에서 기본설정으로 세팅을해라! (시야 반대로 하거나 뭐 하여튼 무조건 RESET)


2) 그다음 Batman Arkham Asylum 으로 설치된 폴더로 이동을 한다

(아마 C:\Program Files\Steam\Steamapps\Commom\Batman Arkahm Asylum\bmgame\config\" 일것이다)

 

3) "Defaultinput.ini" 라는 파일을 찾는다!

 

4)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에 가서 "읽기 전용"이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를 하고 확인을 누른다.

 

5) 이제 이 파일을 열어서

.Bindings=(Name="XboxTypeS_LeftY",Command="Axis aBaseY Speed=1.0 DeadZone=0.3 | Axis aRawLHJoyUp Speed=1.0 DeadZone=0.0" )

 이부분을 찾는다. 그런 다음 밑의 줄과 같이 수정한다. 

.Bindings=(Name="XboxTypeS_LeftY",Command="Axis aBaseY Speed=-1.0 DeadZone=0.3 | Axis aRawLHJoyUp Speed=-1.0 DeadZone=0.0" )

여기서 그냥 복붙하는게 제일편하지만 굳이 알려준다면 speed 두 부분에 마이너스(-)가 붙었다.

이렇게 한다면 왼쪽 스틱에 움직임이 반대로 작동하게 된다

 

6) 이번엔

.Bindings=(Name="XboxTypeS_RightX",Command="Axis aTurn Speed=1.0 DeadZone=0.2 | Axis aRawRHJoyRight Speed=1.0 DeadZone=0.0"
.Bindings=(Name="XboxTypeS_RightY",Command="Axis aLookup Speed=1.0 DeadZone=0.2 | Axis aRawRHJoyUp Speed=1.0 DeadZone=0.0"

이 부분을 아래와 같이 ㄱ

.Bindings=(Name="XboxTypeS_RightX",Command="Axis aLookup Speed=1.0 DeadZone=0.2 | Axis aRawRHJoyRight Speed=1.0 DeadZone=0.0"
.Bindings=(Name="XboxTypeS_RightY",Command="Axis aTurn Speed=1.0 DeadZone=0.2 | Axis aRawRHJoyUp Speed=1.0 DeadZone=0.0"

 

이거는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는게 더이상 위 아래 축으로 움직이지 않게 된다.

 

7) 이번에는 왼쪽 스틱이 아닌 오른쪽 ABXY 키 세팅에 관한 수정인데 이것도 원래 의도한 콘솔과는 다르게 되어있어서

바꾸는게 편하다. 물론 바꾸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다


.Bindings=(Name="XboxTypeS_B",Command="HangFromVan tagePoint | BlockBreaker | DebugCamMoreSpeed | OnRelease DebugCamNormalSpeed | ExitAgilityMode | SkipCutscene | CancelGadget | DebugMenuSelectB | CancelBatarangCamera")
.Bindings=(Name="XboxTypeS_A",Command="DebugCamSin gleFrameStep | Run | ContextSensitive |CapeGlide | AcceptConversation | Evade | DebugMenuSelectA | CancelBatarangCamera")
.Bindings=(Name="XboxTypeS_Y",Command="Grab | ActivateNoise | AttackFearFinish | DebugMenuSelectY | SpecialMoveCheat | CancelBatarangCamera")
.Bindings=(Name="XboxTypeS_X",Command="QuickStrike | AttackSilentFinish | DebugMenuSelectX | CancelBatarangCamera")

이것을 아래와 같이 바꾸면된다. 그냥 ABXY 만 바꿨다

.Bindings=(Name="XboxTypeS_A",Command="HangFromVan tagePoint | BlockBreaker | DebugCamMoreSpeed | OnRelease DebugCamNormalSpeed | ExitAgilityMode | SkipCutscene | CancelGadget | DebugMenuSelectB | CancelBatarangCamera")
.Bindings=(Name="XboxTypeS_B",Command="DebugCamSin gleFrameStep | Run | ContextSensitive |CapeGlide | AcceptConversation | Evade | DebugMenuSelectA | CancelBatarangCamera")
.Bindings=(Name="XboxTypeS_X",Command="Grab | ActivateNoise | AttackFearFinish | DebugMenuSelectY | SpecialMoveCheat | CancelBatarangCamera")
.Bindings=(Name="XboxTypeS_Y",Command="QuickStrike | AttackSilentFinish | DebugMenuSelectX | CancelBatarangCamera")

 

 

 


 

 

여담

 

메뉴는 고치지 못했다. 굳이 고쳐야 하나 싶기도 하고, 뭐 게임만 잘하면 되니까. 여기서 좀만 더 만지면 자신만의 세팅을 할 수 있기도한데

그정도까지 할필요는 없을것같고.. 혹시 나와 비슷한 문제를 겪는사람들이 있다면 이방법으로 해결했으면 해서 포스팅을 오랜만에 해봄..

아 그리고 Batman 시리즈 플레이 순서에 대해 말이 많은데

일단 출시순서는 : Asylum -> City -> Origin -> Night 이고

게임의 배경순서는 : Origin -> Asylum -> City -> Night  인데

 

그러면 당연히 배경순서대로 해야하는거 아니냐? 하지만

반지의제왕이나 호빗처럼 굳이 배경순서대로 하지 않아도

나중에 origin을 하면서 앞의 상황이나 그런것들이 하나둘씩 들어맞는 모습에 더 재미를 느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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